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NFT 시장, 블러와 오픈씨의 경쟁

by …ΘFan 2023. 3. 4.
반응형

 

지난 달 대체불가능토큰(NFT) 거래액이 20억달러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일(현지시각) 웹3.0 데이터 플랫폼 댑레이더의 보고서에 따르면 2월 NFT 거래액이 20억달러(2조6000억원)이상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지난해 5월 테라-루나 사태 이후 가장 높은 수치입니다. 높이 평가되는 NFT 시장 활성화에는 NFT 마켓플레이스 블러의 흥행이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NFT 마켓플레이스, 블러

NFT 시장 활성화의 큰 원동력은 NFT 마켓플레이스 블러의 흥행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댑레이더의 사라 게겔라스 블록체인 리서치 연구원은 <코인데스크 US>에 "블러가 시장 점유율을 늘리면서 세계 최대 NFT 마켓플레이스인 오픈씨에 도전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블러는 지난해 10월 출시된 NFT 마켓플레이스로 수수료 0% 정책을 펼치며 오픈씨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이에 블러는 지난달 처음으로 일일 거래량 기준 오픈씨를 제치기도 했습니다. 오픈씨는 NFT 거래 수수료로 2.5%를, 창작자 수수료는 최대 7.5%를 받아왔습니다. 그러나 블러는 새로운 거래자를 NFT로 끌어들이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오픈씨는 NFT 리테일 거래를 대상으로 하지만, 블러는 좀 더 전문적인 NFT에 특화된 전문 트레이더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마무리

NFT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NFT 마켓플레이스의 수익성도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 블러와 오픈씨는 기존에도 존재했지만, 블러가 수수료 0% 정책을 펼쳐 오픈씨와 경쟁적인 시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쟁은 NFT 거래자에게 더욱 좋은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으로 NFT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블러와 오픈씨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