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타버스

두나무 메타버스 세컨블록 간단 가입방법 및 체험기

by …ΘFan 2022. 9. 26.
반응형

국내 암호화폐 거래시장 1위 업비트의 메타버스 플렛폼이 있습니다. 바로 세컨블록 인데요, 세컨블록에 대해 간단히 알아 보고 가입방법과 간단한 체험기를 올려 보겠습니다.

 

세컨블록은

가상의 공간에서 나만의 부케를 만들고, 꾸미며 메타버스 공간에서 소모임, 강연, 전시, 콘서트 및 이벤트 등을 열거나 참여할 수 있는 플렛폼 입니다. 아직 초창기 이면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지는 않으나, 나름 명확한 컨셉과 함께 직관적인 사용성에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제페토나 이프랜드와 같이 퀄리티 있는 그래픽을 지원하고 있지 않아 초기 유저 확보가 성공과 이어지는 관건이 될것 같습니다.

 

두나무의 메타버스, 세컨블록은 가입방법 및 사용법이 매우 간단합니다. 그럼에도 가입방법 부터 간단한 사용기 정리해 두었으니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가입방법

1. 세컨블록 홈페이지 접속

2. 오른쪽 상단 [시작하기] 선택

3. [카카오톡 로그인] 선택 또는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선택

4. [전체 동의하기] - [동의하고 계속하기] 선택

5. [이메일인증번호 넣기] - [이메일 인증 완료하기]

 

상세가입방법

1. 세컨블록 홈페이지 접속

2. 오른쪽 상단 [시작하기] 선택

세컨블록 메인페이지 시작하기 버튼위치 설명
세컨블록 메인페이지 시작하기 버튼위치

 

3. [카카오톡 로그인] 선택 또는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선택

세컨블록 로그인 방법 선택 예시
세컨블록 로그인 방법 선택

4. [전체 동의하기] - [동의하고 계속하기] 선택

세컨블록 카카오톡 정보제공 동의
세컨블록 카카오톡 정보제공 동의

5. [이메일인증번호 넣기] - [이메일 인증 완료하기]

세컨블록 이메일 인증 방법
세컨블록 이메일 인증 방법

 

사용후기

세컨블록의 경우 개인이 만들 수 있는 공간을 블록이라고 부릅니다. 이 블록은 개인이 만들수도 있고, 회사나 행사등을 기획하는 곳에서도 만들 수 있습니다. 마침 악녀는마리오네트와 UDC 블록이 있어서 접속해 보았습니다

세컨블록 메타버스의 UDC블록 화면
세컨블록 메타버스의 UDC블록

기본적으로 당황하지 않도록 마이크와 카메라는 커져 있는 상태가 기본 입니다. 방명록 으로 가면 방명록 작성이 되고, 키오스크로 가면 미리 설정해 둔 영상등을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오프라인 행사와 함께 온라인에서도 일부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위한 용도로 보입니다. 세컨블록 내부에서 일부 이벤트가 있다면 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가장 인기가 있는 악녀는 마리오네트 블록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악녀는마리오네트 블록 화면
악녀는마리오네트 블록 화면

3행시, 카카오 페이지 접속링크, 소설작가님pick 등의 마케팅이 가능한 공간 입니다. 그래픽 보다는 좀더 실리적인 부분에 신경을 쓴 모습니다.

 

악녀는 마리오네트 블록에서는 이벤트도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더샌드박스의 랜드에서 하는 이벤트의 간소화 버전 정도로 보이는데요, 그럼에도 미션을 수행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기반이 있다는 부분은 활용의 가치가 기대 됩니다.

 

악마는마리오네트 이벤트 상세예시
악마는마리오네트 이벤트 상세예시

기본적으로 갖출것을 갖춘 모습니다.

 

개인적인 생각

제페토나 이프랜드 처럼 그래픽이 화려하지 않습니다. 게임 보다는 모임 위주의 공간으로 사용이 가능해 보이며, 더 샌드박스 대비 간단한 사용과 사용법을 따로 익히지 않더라도 쉽게 사용해 볼 수 있다는 부분이 큰 장점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아직 적극적인 홍보를 하고 있지 않는점과 제페토와 같이 유저를 확보하지 못하였고, 타 유사한 컨셉의 메타버스에서 적극적인 홍보로 타켓 유저를 미리 흡수하는 경우는 어려움도 예상 됩니다.

물론, 초기단계 이지만 여전히 후발주자로써 성공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지금의 쉬운 사용성을 기반으로 더 샌드박스처럼 유저참여 아이템을 민팅 할 수 있거나 다양한 블록체인 생태계나 메인넷에 환경을 오픈하는 등의 공격적인 행보가 필요해 보입니다. 예를들면 업비트 NFT마켓뿐아니라 오픈씨등과의 연계와 다양한 프로잭트의 토큰 이코노미 연동이 가능한 길을 뚫어 두는 등이 좋은 예가 될 것 같습니다.

이상 지극히 개인적인 사용기와 생각 이었습니다. web3 시대가 빨리 오길 바라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