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 크루먼이 암호화폐 산업 종말이 올 수도 있다는 의견을 냈습니다. 루나 사태에 이어서 3AC의 파산, FTX사태를 거처 블록파이 파산신청에 이르기 까지 짧은 시간동안 엄청난 규모의 사건들이 연속해서 터졌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여전히 불안해 보이는 사건들이 남아 있습니다. DCG와 엮여 있는 엄청나게 많은 회사들이 있으며, 만약 DCG가 위기를 맞이한다면 한번 더 엄청난 혼란이 올 수 있다고 봅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그리고 테더, 폴라나, BNB, 도지, 솔라나... 어떤 조건이 되면 무너질까요?
암호화폐 산업의 종말
과연 암호화폐 산업이 없어질까에 대한 개인적인 견해 입니다. 암호화폐 산업에는 유래없이 많은 이슈들이 발생 합니다. 그 규모또한 어마어마 하죠. 그 사이즈로 보면 정말 역대급 이라는 표현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정말 암호화폐 산업은 종말을 맞이 할까요?
이렇게 거대한 사건들이 발생 한다는 것은 그만큼 큰 돈과 큰 기회가 있는 시장이라는 반전이라 생각 합니다. 짧은 기간동안 미친듯이 많은 기업이 생기고 저물었죠. 시장의 거품, 시장의 부자연 스러운 부분, 이치에 맞지 않는 부분이 사라지면서 그 한계가 빠르게 드러난 케이스 입니다.
그간 암호화폐 시장은 그 엄청난 변동성과 함께 많은 사람들의 희망과 욕망을 기반으로 성장하고 주저앉기를 반복했습니다. 그리고 그 역사는 조금 다른 모습으로 다시한번 재현될 것 입니다. 모두가 희망을 놓고 뇌리에서 잊혀지는 시점이 되면 또한번 비슷한 컨셉의 다른 이름을 가지고 거대한 성장을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암호화폐 산업 종말이 오려면
암호화폐 산업이 완전이 무너지기 위해서는 탈중앙화와 시스템에 중대 결함이 발견되는 날 입니다. 이 날이 온다면 진짜 이 시장을 떠날겁니다. 그 전에는 계속 시장에 관심을 가지고 변화를 살펴 보려구요.
비트코인 17,000달러 회복, 투심은 여전히 불안...폴 크루그먼 "암호화폐 산업 종말 올 수 있다"
'사기 안쳤다' FTX 창업자 주장에 갤럭시디지털 CEO "감옥 가야"
탈중앙화 거래소 거래량, 지난 한달 두 배 늘었다 [12]
댓글